본문 바로가기
보고 느낀대로 리뷰/스마트폰 어플/주변기기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카카오톡을 동시에 사용한다? textfree voice for ipad

by 공감공유 2012. 2. 28.
반응형




스마트폰을 갖고 있지 않은 사람이라도 한 번쯤은 들어봤을 만인의 어플이 하나 있죠~ 바로 카카오톡 입니다. 
어플에 아무리 관심이 없는 분들이라도 스마트폰을 사자 마자 꼭 설치를 하고, 카톡 없으면 왕따 당한 다는 말도 있는 국민 어플인 카카오톡. 메세지를 무료로 주고 받을 수 있는 아주 혁신적인 어플이긴 하지만 아쉽게도 하나의 전화번호로 한 대의 기기밖에 사용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패드나 갤럭시탭과 스마트폰을 같이 이용하시는 분들은 카카오톡 앱을 두 대의 기계 중 한 대 밖에 사용을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죠.

아이패드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려고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타나는데요,
이전 기기에 저장된 모든 카카오톡 데이트는 삭제가 되기 때문에 확인을 누르면 아이폰에 있는 모든 데이터들이 삭제가 됩니다.



그럼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전화번호가 2개가 있어야겠죠? 투넘버플러스라는 어플은 KT고객만 되고, 아이폰은 애플의 정책상 안되기 때문에 해외 메신저 어플인  textfree voice for ipad 이란 어플을 통해 전화번호를 새로 받은 후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어플 실행시 처음으로 나오는 화면입니다. 우리는 무조건 오른쪽 상단에 있는 create new를 클릭을 해서 새로운 계정 생성하기!




한국 계정 만드는 것과 똑같이 아이디랑 패스워드 2번, 나이, 성별 이메일까지 입력하시구!
그 다음에는 우편번호를 요구하는데요, 우편번호는 한국이 아닌 당연히 미국껄로~! 미국의 zip code를 입력하게 되면 아이디 생성 과정은 끝~! 참고로 뉴옥의 zip code는 11354 입니다.



여기까지 하고 나면 그 지역에 맞춰서 사용 가능한 번호가 나열이 되는데요, 그 중에 마음에 드는 번호 하나를 선택~!
그리고 이 번호를 통해 카카오톡 인증 번호를 받아야 되기 때문에 메모는 필수겠죠~?


그럼 다시 카카오톡으로 들어가서 해당 번호를 입력 후 인증번호 발송을 누르면 textfree 어플에 이렇게 인증번호가 발송이 됩니다. 이 번호를 카카오톡 인증번호 란에 입력하면 아이폰과 아이패드 동시에 카카오톡 사용하기 완료~!

그런데, 이렇게 되면 문제가 하나 발생이 되는데요 바로 아이패드에서 카카오톡 전화번호 목록을 불러오지 못한다는 것 입니다.


그럼 아이폰과 아이패드 카카오톡 친구목록 동기화!

동기화 안시키면 친구가 아무도 안뜨니 필수~!
아이폰 카카오톡을 실행 후 설정에서 친구관리로 들어 갑니다.
친구관리에 들어 오시면 그 아래 친구목록 내보내기 에 들어가시면, 일련번호가 나오는데요, 



아이패드로 카카오톡을 실행 후 설정 → 친구관리 → 친구목록 불러오기 를 선택하시면 일련번호 쓰는 란이 나오는데 여기에 아이폰에 나와있던 일련번호를 등록하면 끝~! 간단하죵~? 


* 이메일 설정으로 옮길 시 똑같은 이메일을 쓰면 이 역시 아이폰 or 아이패드 둘 중 하나가 삭제가 되기 때문에 이메일 동기화를 하시면 안되고, 꼭 일련번호로 옮겨서 하시길 바랍니다.
마이피플도 똑같아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