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한 흔적들/한화프렌즈 기자단

태양의 힘으로 만든 세상의 작은 변화, 한화 그룹의 해피선샤인

by 공감공유 2012. 1. 31.
반응형


요즘 뉴스나 신문을 보게 되면 석유에 관한 분쟁과 고갈에 대한 기사를 많이 접하게 됩니다. 인류의 발전에 가장 큰 도움을 준 에너지였으면서도 온난화의 주범과 많은 갈등과 분쟁을 일으켰던 석유. 
최근에 이런 환경 문제와 고갈에 관한 걱정으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석유를 대체할 수 있는 자원 찾기에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특히 이미 몇 몇 나라에서는 상용화가 되고 있고, 대체에너지로 무진장하며 공해가 없는 태양에너지에 주목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태양에너지 산업은 다른 대체에너지 산업과 달리 탄탄한 기초가 형성되어 있어 발전가능성이 매우 큰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한화 그룹 역시 태양광의 발전 가능성을 믿고 기업의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선정, 2015년까지 태양광 관련 사업 글로벌 TOP 5 안에진입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발전이 무궁무진한 태양광 사업을 통해 경제적 이익 뿐만 아니라 사회공헌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한화의 해피선샤인 이라는 새로운 사회공헌 사업인데요, 전국의 공공복지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로 설치해 주고, 보다 쾌적하고 행복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사업입니다. 해피선샤인 캠페인을 통해 지원하는 공공복지시설은 전국의 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와 같은 아동/청소년 이용 시설이 될 예정입니다. 지원하는 태양광 발전설비는 복지시설의 규모와 여건에 따라 3~20kw 정도로, 이는 통상 시설 소비전력의 30%에서 100%에 이르는 규모에요. 그리고 실제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할 때는 해당 지역에 근무하는 한화 임직원들이 현장을 찾아 자원봉사활동까지 한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로 설치해 주고 전기료 절감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이렇게 전기에너지 사용을 줄임으로써, 관리운영비의 절감 비용을 지역 주민들에게 제공을 함으로써 서비스 부분에 더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녹색성장에 기여하는 일석 삼조의 프로그램이니 여러 모로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네요:)
또한, 한화그룹에서는 이를 통해 실제로 혜택을 받은 복지기관과 아이들을 소재로 캠페인 동영상을 만들었는데요,  

 






여수YMCA 가사리생태교육관은 지역의 아동, 청소년들에게 생태교육을 제공해 에너지 감수성을 기르도록 돕는 곳으로, 한화의 <해피선샤인>캠페인을 통해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이 인연으로 가사리생태교육관은 여수에 위치해있는 한화케미칼 여수공장과 새로운 사회공헌 프로그램 협력기관이 되어 2012년부터 아동, 청소년들을 위한 <에너지 사랑교실>도 월 1회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아산종합사회복지관은 한화의 <해피선샤인> 캠페인을 통해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태양광 발전설비를 통해 절감된 관리, 운영비용은 지역의 아동, 청소년들을 위한 도서관을 만드는 데 사용확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지난 12월 21일 인근 지역에 있는 ㈜한화 아산사업장,  한화테크엠 아산공장 임직원들과 해피선샤인의 실제 주인공인 복지관의 아이들은 복지관 벽에  '희망의 태양 그래피티'를 그리고, 태양광으로 밝혀지는 크리스마스 트리도 함께 만들었습니다! ^^ 아이들이 너무나 해맑고 이쁘죠?ㅎㅎ
 
그럼 해피선샤인 Q&A 

 Q. 해피선샤인 태양광 발전설비 신청은 인터넷으로만 지원할 수 있나요?
A. 네, 현재 지원시설 신청은 한화그룹 사회공헌 홈페이지 바로가기 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그외 이메일 전송이나 서류 접수 등의 방법으로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단, 인터넷 접수 시 꼭 사진을 첨부해주시기를 바랍니다.
 
Q. 지원대상이 공공복지시설로 되어 있는데, 시설의 종류에 제한이 있나요?
A. 한화에서 지원하고자 하는 공공복지시설은 지역 주민들을 위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복지관, 도서관,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청소년수련관 등을 의미합니다. 이외에도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상업시설이 아닌 비영리시설인 경우 지원신청이
가능합니다.
 
Q. 1차 서류심사 및 현장심사의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A. 서류심사에서는 시설의 설립목적, 사업내용, 운영주체 등을 통해 시설의 신뢰성, 전문성 등을 평가합니다. 현장심사에서는
실제 태양광발전시스템 설치의 가능여부, 에너지절감의 효과성, 지역 내에서의 파급효과 등에 대해 심사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태양을 통한 사회공헌을 조금 더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았으면 좋겠네요:)   

*여기서 잠시 해피선샤인 5행시 이벤트도 진행을 하니 꼭 참가해주세요:)
ex) 가 뜨겁게 빚춰 할 수 없다면? 이용하자 태양을. 택? 두마리 토끼를 다 잡는 방법! 환경! 그리고 랑을 실천하는 정넘치고 따뜻한 사회! 실천의 시작 바로 지금! 해피선샤인



“이 글은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으로 작성한 컨텐츠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