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한 흔적들/한화프렌즈 기자단

웬만한 개인 블로그 보다 재밌는 블로그? 한화 그룹의 한화데이즈

by 공감공유 2012. 1. 11.
반응형


SNS 활용이 증가하면서 기업들의 홍보, 마케팅 수단도 매스미디어에서 온라인, 특히 SNS 쪽으로 비중을 높여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대기업은 물론, 중소 기업까지 SNS를 적극 활용하면서 홍보와 마케팅에 이용을 하고 있지만, SNS에 대한 인식 부족과 제품 홍보만을 위한 수단으로 이용을 하는 기업들이 많기 때문에 큰 성과를 내고 있는 기업들은 소수 입니다.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기업 블로그나 트위터를 보면 대부분 광고나 소식을 알리기에 급급한 글들이 많아 눈살을 찌뿌리게 되고 다시는 방문을 하지 않거나 언팔로우를 하게 되죠.

아마 SNS 자체가 도입이 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규정된 것이 없어서 그런가 아닐까 생각을 해보는데요, 그 중 제가 가장 재밌게 보고 있는 '한화데이즈'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한화그룹에서 운영하는 한화데이즈는 기업 블로그의 무거움을 탈피하고 정말 재밌고 유익한 정보들로 가득차 있는 블로그 입니다. 우선 스킨부터가 거부감이 없고 따뜻한 느낌을 갖고 있습니다. 한화의 주 사업군인 태양광 사업을 잘 녹여서 만든 스킨인데도 딱딱한 느낌이 없죠~? 사이드바에는 계열사 링크 등을 귀여운 디자인으로해서 한 번쯤은 클릭해 보고 싶게 만든 점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




그리고 한화데이즈에는 뛰어난 필력을 가진 한화그룹의 임직원 분들과 태양광 전문 칼럼리스트, 정말 개성이 강하고 뛰어난 능력을 가진 한화프렌즈 기자단 분들이 콘텐츠를 하나 하나씩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한화 소식을 알리는 포스팅들은 홍보팀에서 기사로 전달하는 것과는 달리 이야기로 풀면서 전달을 해주기 때문에 기업 소식을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 수 있고, 생활에 유용한 포스팅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2040 세대들이 공감할만한 문화, 사회, 일상 관련 컨텐츠들과 한화관련 소식 및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과 태양광 이야기까지~
세대를 아우러 남녀노소 구분 없이 재밌게 볼 수 있는 것들로 가득 차 있죠~
가장 눈여겨 볼 점은 제목 선정! 정말이지 제목을 보면 하나 하나 호기심에 넘쳐 클릭을 해보게 제목을 선정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배울게 많은 블로그죠...ㅎㅎ




얼마 전에는 2011년 티스토리 우수블로그 선정이 되는 경사까지 겹치면서 정말 통큰 이벤트를 했죠~ 트위터/RT/멘션을 해주신 모든 분들께 커피 기프티콘을~! 그 동안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방문자들과 소통을 해서 우수블로그로 선정이 되었다고 생각이 되네요~

티스토리 블로그 외에도 네이버 오픈캐스트, 다음뷰 등 메타블로그를 이용해 소통을 하고 있고, 아이뉴스와 위키트리에 컨텐츠를 동시 발행하면서 트위터로도 네티즌들과 활발히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한화데이즈를 좋아하는 가장 큰 이유!!

바로 매달 주제를 선정하여 네티즌으로부터 맛집 제보를 받아 맛지도로 만드는 이벤트이자 컨텐츠인데요, 제보된 곳 중 2군데를 선정하여 취재, 검증 컨텐츠로 올리고 여기서 끝이 아니고 매달 제작된 지도를 모아 2012년 달력으로 제작하기도 하였습니다.   



저도 신청을 해서 달력을 받았는데요, 정말 너무 아기자기 하고 정말 검증된 맛집들이 지하철 노선에 따라 나타나 있죠? 치킨집, 포장마차 등 길 따라 맛집들이 주르르~ 스마트 시대에 맞춰 하단에 QR코드로 자세한 정보까지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정말 깜찍하고 기발한 프로모션과 댓글 하나 하나에 친절한 답변과 페이스북과 트위터로 실시간 소통도 하기에 많은 이들이 즐겨찾기에 등록을 해놓고 꾸준히 구독을 하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웬만한 개인 블로그 보다 재밌게 볼 수 있는 '한화데이즈'. 블로그 운영을 계획중이신 분들이나 기업 SNS 담당자 분들은 한화데이즈를 벤치마킹해 보는 것도 정말 괜찮을거 같네요~

“이 글은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으로 작성한 컨텐츠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