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한 흔적들/한화프렌즈 기자단

[아이폰 어플 추천] - 스마트폰 게임 어플로 실제로 사막에 나무를 심는다!? / TREE PLANET(트리플래닛)

by 공감공유 2011. 11. 23.
반응형


현재 지구는 온난화 현상 등으로 인해 사막화가 되고 기후 변화가 일어나는 등 생태계에 변화가 오고 있습니다.
환경 문제들이 심각하기에 정부와 기업 등에서 더 이상 나빠지는 것을 방지하고자 여러 모로 노력을 하고 있는데, 그 노력의 일환 중 하나인 사막화 방지를 위한 게임 어플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TREE PLANET 이라는 어플로 산림청과 유니세프, UNCCD가 벤처기업과 손을 잡고 출시를 했다는데요, 개인적으로 이런 게임은 답답해서 싫어하지만, 놀라운 비밀이 숨겨져 있다고 해서 다운을 받아봤습니다~ 실제로 이 어플을 통해 나무를 키우면 사막화가 진행되는 지역에 나무가 심어진다는데요, 무지 신기하더라구요 ㅎㅎ




게임의 인트로 부분입니다.
'작지만 힘찬 변화가 시작되고 있어' , '너와 함께 기른 나무들은 아프리카와 몽골에 심어질거야'
스마트폰 어플로 나무를 키워서 아프리카와 몽골 사막에 심어진다는 꿈 같은 이야기...
벌써 1만 5천여 그루가 실제로 심어졌다고 합니다. 이제서야 이 어플을 발견한 저는...아직 한 그루도 완성하지 못했어요..

지구 온난화와 기후 변화에 관한 과목을 들은 적이 있어서 사막화가 얼마나 심각한지 알고 있기에 정말 뜻깊은 일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 스마트폰 게임으로 심은 나무가 실제 사막에 심는 과정을 알려주고 있어요~
아이템에 기업의 로고가 들어간다는데, 광고 아이템으로서 스폰서를 보니 LG와 한화 그룹이네요~
이 광고비를 받아서 NGO에게, 그리고 NGO는 그 자금을 가지고 사막에 숲을 만드는 시스템!




1. 자기만의 나무 이름 짓기~!

그럼 게임 시작을 위해서는 나무에 이름을 지어주고, 이메일 주소만 입력하면 끝~!
나무를 심는 과정 중간 중간에 사막에서 이메일이 날라오고 나무를 심으면 이메일도 날라옵니다.




2. 나무 심기~!

전 이름을 공감공유로 하고 시작~!
딱 나무 심는 과정을 그려놓았네요~ 흙을 파내서 비료를 넣고, 씨앗을 넣고...다시 흙을 덮고 물까지!




위의 과정을 끝내면, 이렇게 귀여운 나무가 탄생이 됩니다~
저 아이는 레벨이 올라갈 수록 점점 요상한 나무(?)의 모양으로 자라나더라구요...ㅎㅎ
그럼 게임 START~! 아주 오래 전 유행했던 다마고치가 생각나시는 분들도 있을거에요~ 




3. 물, 비료, 영양제 주면서 열심히 키우기~!

왼쪽에 보면 물과 비료, 영양제, 게임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물과 비료는 에너지바가 있는데 에너지바가 풀로 채워질때까지 경험치가 쌓이게 되요~ 물은 태양광으로 전력을 생산해 양수기를 돌려서 물을 생산해주는 시스템이라고 하네요~
비료도 주고...위에 독수리가 상자를 갖고 날아다니고 중간 중간 공 같은 물건이 굴러다니는데 화면을 터치하면 과일이나 영양제 같은 아이템을 득템할 수 있습니다. 영양제를 주면 나무의 기분이 좋아지네요~




* 너무 방치해두면...저렇게 나무가 죽으려고 해요...
예전에 다마고치 같은거 열심히 키우다가 잠시 한눈 팔았을 때 죽었을 때의 기분이라고 해야되나...'엇 이런~!' 이라는 생각과 함께 먼지를 치워주고 물과 비료와 영양제를 공급....먼지는 터치로 멀리 멀리 보내버리면 되구요~ 긴급 대처로 인해 실제로 나무가 죽는지 안죽는지는 모르겠네요... 그래도 키우다 보면 애정이 생기고 목표가 있으니까요~!ㅎㅎ



위에 2개 사진은 나무 심기를 하면서 게임을 할 수 있는데요, 그냥 터치를 이용한 간단한 게임이에요~ 경험치를 벌어서 빨리 레벨업 하기 위해서는 게임을 이용하면 될거 같네요~

출퇴근, 통학길에 가끔 가끔 확인하면서 나무를 키워서 실제로 사막에 보내지면 엄청 뿌듯할거 같아요~ 같이 동참하기도 쉽고 뭔가 지구 환경 개선에 기여를 했다는 느낌이 들지 않을까 싶네요...저도 그래서 가끔씩 확인하면서 키우는 중이고요 ㅎㅎ
이 어플을 소개해준분이 벌써 4그루나 키워서 보냈다면서 자랑하는 모습이....ㅎㅎ

'당신의 가상나무가 실제로 사막에 심어집니다!'

“이 글은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으로 작성한 컨텐츠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