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 교육 어플 추천/리뷰] - 만화로 읽는 경제학 2

본문

이번에는 아이폰 교육 어플입니다. 만화로 읽는 경제학이라고 얼마 전 리딤이벤트를 통해 받은 어플인데요, 책 어플이기도 하지만 경제 관련 교육 어플이 나왔다는 것은 참 좋은 일 같습니다.
정갑영 교수님이 지은 만화로 읽는 경제학을 어플로 만든 것인데요 1이랑 2가 있습니다.
아래 화면은 첫 로딩 사진입니다.


로딩 후 첫 화면인데요, 작가소개 / 서문 / 목차 / 만화보기 / 즐겨찾기 / 자료실이 있습니다.
목차에서 선택을 하면 바로 그 챕터를 볼 수 있게 되어있고요, 만화보기를 하면 처음부터 책을 보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이 참 마음에 듭니다. 그렇다고 프로그램이 무겁지도 않고 가볍게 잘 돌아갑니다.


이제 목록으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되는데요, 용량이 있기 때문에 그만큼 내용도 많습니다. 아마 경제 초보자들분부터 경제를 배우는 학생들까지 충분히 이해하기 쉽게 그리고 또 중요한 것은 빼먹지 않은 세심함이 엿보입니다. 얼마 전 유럽 재정위기 pigs도 보이네요 ㅎㅎ

또 하나, 맛있게 먹는 시사 경제, 키워드로 읽는 경제상식을 해서 만화의 내용을 따로 글로 정리해놓았는데요, 이 또한 후한 평점을 줄 만 합니다.


목차를 누르면 나오는 첫 화면입니다. 화면의 설정은 바꿀 수 있고, 아래 당겼다 놓아주세요 라는 말 처럼 그대로 하시면 로딩 중 이라고 뜨면서 만화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캐릭터들이 참 귀엽죠?

생활속에 일어나는 내용을 잘 접목시킨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자료실에 들어가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경제용어와 키워드 뉴스 구독, 그리고 아래 사이트들이 바로 연결되있게 해놨는데요, book 어플중에서는 이런 어플 처음 보게 되는군요. 정말 좋습니다. 키워드 뉴스 구독이란 딩동뉴스와 비슷한 개념인데, 키워드를 입력해놓으시면 메일로 그 키워드에 해당하는 뉴스를 받아보게 되는겁니다. 책에 별에 별 기능이 다 있군요..ㅎ 개발자분들이 정말 정성껏 만드신게 느껴지는 어플입니다.


아마 아이들이 있으신 부모님들도 이 어플을 아이들에게 보여주면, 귀여운 캐릭터들과 내용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좋아하실 듯 하고, 경제학 배우는 학생들도 고등학생이면 모르는 내용도 많을 것이고 전공으로 배우시는 대학생분들도 간과했던 부분과 시사 부분을 다시 되돌이켜 볼 수 있는 어플인 듯 합니다.
ui 좋고, 프로그램 가볍고, 멀티태스킹도 지원 되더군요.

그럼 이상으로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