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느낀대로 리뷰/스마트폰 어플/주변기기

[아이폰 가계부 어플 추천/비교/리뷰] - 로하스 머니

by 공감공유 2011. 2. 10.
반응형


이번에는 아이폰 가계부 어플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그 중 리딤을 통해 받은 어플이 로하스 머니인데요, 업데이트를 통해 정말 완벽해졌습니다. 2.99$에 판매되고 있고, 전혀 돈이 아깝지 않은 어플입니다.

아래는 처음 실행 화면입니다.
원래는 이 디자인이 아니였는데요, 상당히 개발자님이 신경을 쓰신거 같군요.


첫 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데, 전 월별 보기로 설정을 하였습니다.
옆에 배터리를 통해 얼마나 썼는지 알 수 있고요, 물론 옆에 수치상으로도 알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설날이 껴있어서 수입이 많네요^^





이젠 상위 탭인데요, 지출/수입/예산/고지서/자산 부분으로 나누어져있어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 고지서가 따로 날라오는게 없어서 관리를 안하고 있지만, 주부나 직장인들에게는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자산도 신용카드/체크카드/현금 등으로 나누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자기가 얼마 썼는지 볼 수 있는 보고서입니다. 자산 별로 보기 가능하고요, 막대그래프, 파이차트를 통해 볼 수 있고, 수입 대비 지출 등 정말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설정부분입니다.
화폐 선택, 비밀번호 기능은 물론이고요, ui 테마까지 여러 가지로 바꿀 수 있습니다. 백업기능은 정말로 마음에 듭니다.


현재 가계부 어플은 하나은행어플/편리한 가계부/스마트머니 등 수 많은 어플이 나와있는데요, 전 유로 어플은 많이 써보지는 못했지만, 정말 이 어플 만큼은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ui도 너무나 이쁘고, 실행속도도 느리지 않고 깔끔하고 쓰기도 좋네요.

가장 좋은점은 카테고리별 분류가 한국인에게 가장 잘 맞게 나와있는 것 입니다.
가격은 2.99$ , 가끔가다 리딤 이벤트도 하는거 같던데 참석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



위 어플은 넥서스 머니라고 얼마 전에 오늘만 무료로 다운받았었습니다. 무료치고는 괜찮은 어플입니다. 아직 무료라면 다운받아서 사용해도 좋을 듯 합니다. 현재 나와있는 무료 어플 중에는 괜찮은 편입니다.

아래 어플도 4.99$자리였다가 무료로 풀려서 사용하고 있는 Expensese 어플인데요, 이 어플도 업그레이드를 통해 정말 많이 좋아진 어플입니다. 현금/신용카드 부분 따로 관리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어플입니다. 단점은 카테고리가 한글로 안되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