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슨 생각...?/평범한 IT

카카오택시 블랙, 후기 및 요금은? 우버택시와의 차이점까지

by 공감공유 2015. 12. 14.
반응형

카카오택시 블랙, 후기 및 요금은? 우버택시와의 차이점까지



한국에서 끊임없는 논란을 일으켰던 우버 택시.

공유경제라는 좋은 의미로 시작을 하였고, 돌풍을 불러일으켰지만 국내에서 불법 문제로 인해 활성화 되지 못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우버 블랙 및 우버택시를 가끔 이용하면서 편리성을 느꼈었는데요.

적립금도 많이 쌓였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서비스 이용이 점점 힘들어지더라구요.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카카오택시가 혜성같이 등장을 하였고, 이제 카카오택시 블랙이 등장하였습니다.

제가 우버는 블랙을 가장 처음 이용해보고 서비스에 한 번 놀랐는데..카카오택시는 한 번 더 저를 놀랍게 하더라구요.

그럼 우버 블랙 VS 카카오택시 블랙 비교 후기 및 요금은 어느 정도 나오는지 같이 가보실까요~?





▲ 이번에 여행을 다녀오면서 짐이 너무 많아 인천공항에서 우버나 카카오택시를 부르려고 했습니다.

아쉽게도 우버블랙은 이용가능한  차량이 없었고, 카카오택시 블랙도 아직 인천에서는 서비스가 안되더라구요.

현재 서울에서만 시범운영 중이고 점차 확대할 것이라고 합니다. 서울에서 타지역 이동은 가능하구요.

참고로, 카카오택시 블랙 승무원(택시기사님을 카카오택시 블랙에서는 승무원이라고 부른다고 하네요. 이유는 아래에) 말로는

카카오택시 블랙의 경우 삼성역에서 인천공항까지 가는데 요금이 13만원 정도 나왔다고 합니다.

장거리로 갈 수록 요금이 저렴해진다고 하네요.





▲ 일반 카카오택시의 경우 카드등록을 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지만, 카카오택시 블랙은 카드등록을 해야 이용가능합니다.



* 카카오택시 블랙 차량은?

 - 우버 블랙의 경우 BMW, 체어맨, 에쿠스, 벤츠와 같은 다양한 종류의 고급 차량이 있었는데요.

카카오택시 블랙의 경우 현재 서울에서 딱 100대 벤츠 E300 모델로만 운영을 한다고 하네요.

서울시와 택시회사 200여곳 중 딱 16곳이 선정되어서 벤츠 E300 100대, 승무원 200명으로 운행을 하고 있구요.

내년부터 점차 차량 종류나 댓수가 늘어날 것이라고 말을 하시더라구요.

제가 탄 택시의 경우 최우수상을 받은 분이라고 하시던데, 차량은 다 같지만 내부는 살짝 다를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탄 차량에는 향균발판 같은거는 사비로 사셨다고 하네요 ㅎㅎ





▲ 카드사 별로 자동결제 가능한 카드가 있구요.





▲ 인천공항에서 카카오택시 블랙을 이용할 수 없어서 논현동에서 목동까지 가는데 한 번 이용을 해봤습니다.

4분 만에 정확히 제가 요청한 장소로 정확히 오시더라구요.

우버와 마찬가지로 번지수 입력을 하면 골목길까지 찾아오기 때문에 시간에 맞춰서 나가기만 하면 됩니다.

내년부터는 카카오택시 블랙의 경우 예약서비스까지 출시될거라고 하네요.





▲ 카카오택시의 경우 메세지 보내기가 있는데.

기사님한테 간단한 메세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 알림이 울려서 나가보면~





▲ 벤츠 E300 모델이 앞에 딱 서있네요~

승무원(기사)분이 앞에 나와있는데 정복을 차려입고 계시더라구요 ㅎㅎ

우버블랙은 때에 따라 정복 유무는 달랐던거 같은데 카카오택시 블랙의 경우는 월급제이기 때문에 지켜야되는 부분은 확실히 지켜줘야 된다고 합니다.

문 다 열어주시고 짐도 다 챙겨주시고~ 친절도는 성과랑도 큰 연관이 있다고 하네요.

이는 우버블랙 처음 탔을 때 그 감동과 같은 느낌을 받았네요 ㅎㅎ





▲ 내부 모습.

차량이 벤츠 E300에 한정되어 있다고 하는데, 우버 블랙의 다른 차량에 비해 넓다고는 안느껴지더라구요.

내년부터는 제네시스도 도입 예정중이라고 하시던데, 현재 차량은 우버 블랙에서 체어맨이나 에쿠스에 비해서는 조금 좁게 느껴졌습니다.

우버블랙이나 카카오택시 블랙 둘 다 내부에 물이 준비되어 있구요.

엄청 친절하시더라구요. 승차감이나 어디 불편한 곳 없는지도 물어봐주시고 ㅎㅎ





▲ 카카오택시 블랙의 경우 차량에 탑승하면 우버블랙 처럼 지도를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미터기가 보여집니다.

카카오택시 블랙 기본요금은 8,000원이구요, 지도 보여주는 서비스는 내년에 출범할 것 같다고 말씀하시네요 ㅎㅎ



* 카카오택시 블랙의 경우 번호판이 노랑색인데요.

우버의 경우 기존의 초록색이였지만, 카카오택시 블랙의 경우 기존의 택시 번호판 100개를 줄이면서 카카오택시 블랙용으로 100개를 살렸기 때문에 법적으로도 문제가 없고, 기존 택시기사분들도 큰 불만이 없다고 합니다.

100대 차이가 얼마나 클지는 모르겠지만...우버의 경우처럼 반대 할 이유는 사라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뒷 좌석에는 카카오 캐릭터 마크가 있는 젤리도 준비되어 있더라구요.

작지만 소소한 즐거움도 느끼고..ㅎㅎ


* 카카오택시 블랙의 경우 우버 블랙과 마찬가지로 할증 요금이 없기 때문에 11시30분부터 인기가 폭발이라고 합니다.

야간에 강남, 홍대에서 택시 안잡히시는 분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택시 블랙 요금의 경우 정확히 비교는 못하겠지만, 동 거리에서 3~4천원 더 나왔습니다. 이건 도로상태에 따라서 달라지는 부분 같으니 비교는 못하겠지만, 강남에서 김포공항까지 6만원 정도, 목동까지는 4만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거 같구요. 예상요금이 나와있으니 중간대 정도 나온다고 생각하시고 타시면 될거 같네요.


카카오택시 블랙의 경우 사모님들의 자녀 학원 끝나고 데리러 가기 힘들 때, 많이 크지는 않지만 비싼 물건 나를 때 등 일반 택시 기능 외에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을거 같다고 하는데요.

이제 예약서비스도 생기고, 지역도 점차적으로 늘어나면 이용하는 분들이 더 늘어나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승무원의 친절도는 매우 만족스러웠구요, 차량의 다양성 빼고는 우버 보다는 더 만족스러웠습니다.

* 서울 운전자분들 TIP~

벤츠 E300 모델인데 번호판이 노랑색이다! 이러면 무조건 카카오택시 블랙이라고 하는데요.

운전을 하다가 위 차량이 보이면 무조건 피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사고 났을 때 5:5 과실이라도 카카오택시 블랙은 영업용에다가 2인 기사분들 월급까지 책정이 되어서 보험금이 어마어마하게 비싸진다고 하니 조심하셔야 될거 같아요.

그럼 카카오택시 블랙 이용하시는 분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우버택시의 경우 친구추천 : 22j7p넣어주시면 10,000원이 입력된다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