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슨 생각...?/평범한 IT

[파이어폭스 > 구글크롬 > IE8] - 비교/리뷰

by 공감공유 2011. 3. 22.
반응형


오늘 파이어폭스4.0이 정식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웹브라우저 공방전이 치열해지는 양상을 띄어가는데요, 우리나라의 특성상 IE를 많이 사용하지만 다른 나라에서는 파이어폭스나 크롬도 많이 사용을 한답니다.

저는 개발자가 아닌 그냥 평범한 사용자 입장에서 속도나 편리성 위주로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파이어폭스를 보겠습니다.
파이어폭스를 다운받아서 사용을 해보았는데요, 어도비를 다시 다운받아야 되더군요. 그냥 설치를 누르시면 안되고, 메뉴얼 인스톨을 누르셔야 설치가 됩니다.


어도비 플레쉬를 깔고 시연을 해보았습니다.
속도는 느낌상 크롬보다 빠른거 같더군요.
아쉬운점은 IE9에도 추가된 기능인 새로 탭 열면 즐겨찾기로 바로 갈 수 없는게 아쉽고 나머지는 정말 만족했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파이어폭스 시연 영상입니다.


이건 IE8 동영상입니다.


아래 동영상은 구글 크롬 시연 동영상입니다.



동영상으로는 잘 모르실 수도 있겠습니다만, 파이어폭스와 크롬이 속도면에서 월등합니다.
제 다른 글에는 IE9 글도 있습니다만, 오류가 많고 생각보다 속도가 느리고 불편해서 지우고 IE8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말로만 거창하게 떠들었지 실망이더군요.

* 속도
1. 파이어폭스
2. 구글크롬
3. IE8

* 사용자 인터페이스
1. 구글크롬
2. IE8
3. 파이어폭스

* 보안성
- 솔직히 이건 다 비슷비슷 한거 같습니다.

호환성은 보나마나 우리나라에서는 IE8이기에 넘어가겠습니다.
개발자 입장이 아닌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 쓰니 속도랑 인터페이스면 충분할 듯 합니다.
이번에 나온 파이어폭스4는 정말 속도면에서 큰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솔직히 우리나라에 액티비티 문제만 해결이 된다면 IE를 쓰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현재 계속 추이가 IE가 60% 밑으로 떨어지고, 파이어폭스와 크롬이 빠른 속도로 성장 중 이랍니다. 정말 큰 만족을 준 파이어폭스와 구글크롬.
특정 사이트 들어가는 것이 아니면 구글크롬을 이용할 듯 싶습니다. 아직 저에게는 구글크롬이 파이어폭스4보다 편리성이 좋으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