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천 신도 여행, 섬에서의 KT 갤럭시S5 광대역 LTE-A 속도는?

본문

반응형

인천 신도 여행, 섬에서의 KT 갤럭시S5 광대역 LTE-A 속도는?



지난 주말에 다녀온 인천 신도 여행.

인천 신도는 아직까지는 타 여행지에 비해 많이 알려진 곳이 아니라 저도 이번에 처음 가보게 되었는데요.

인천 삼목항에서 배를 타고 10분이면 도착하는 아주 가까운 곳 입니다.

신도와 함께 더불어 시도, 모도도 붙어있다 해서 요즘 점점 사람이 늘어나고, 조금 더 떨어져 있는 장봉도는 많은 분들께 사랑받고 있는 곳인데요,

이번에 신도를 다녀온 느낌은 갯벌 체험하기에 좋다, 그리고 확실히 음식점, 슈퍼도 별로 없는 시골인 느낌을 받았습니다.

날씨가 너무 안좋아 사진도 별로 못찍고 왔지만, 갤럭시S5로 KT 광대역 LTE-A의 전국 곳곳에 깔린 광대역 LTE 망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행도 여행이지만, 신도에서 LTE-A 속도 테스트의 목적도 있었는데요.

정말 망 구축하나 안되어있을거 같은 곳에서도 속도가 서울에서 만큼 나오더라구요~

그럼 인천 신도 여행, 같이 가보실까요~?





▲ 신도를 가기 위해 도착한 운서역.

신도는 차를 가지고서도 갈 수 있지만, 대중교통을 타고 쉽게 찾아갈 수 있는 여행지 입니다.

신도 가는 길은 인천공항철도 운서역에서 내려서 택시나 버스를 타고 가면 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버스도 너무 안오고 택시도 안와서 결국 콜택시를 불러서 삼목항까지 타고 갔습니다.

택시 요금은 5천원 미만으로 나오구요.




▲ 운서역에서도 택시를 기다리는 동안 갤럭시S5로 광대역 LTE-A 속도를 측정해보았습니다.

운서역 같은 경우도 도심이 아니라 아직 인구가 많지 않은 동네라 그런지 속도는 엄청 빠르지는 않지만 50 이상이라는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택시 타고 도착한 삼목항.

삼목항에서는 신도, 장봉도까지 가는 배편을 운행하는데요. 장봉도가 조금 더 거리가 있는 만큼 왕복 2천원이 더 비쌉니다.

저 같은 경우는 장봉도를 가려다가 시간 때문에 신도를 선택하게 되었구요.





▲ 삼목항 운행시간표 참고하시구요~





▲ 삼목항에서 갈 수 있는 인천쪽 여행지를 보면 장봉도와 신도+시도+모도가 있습니다.

장봉도는 조금 널리 알려져서 이미 어느 정도는 개발이 된 상태라고 할 수 있고, 신도, 시도, 모도는 장봉도에 비에 아직 자연 그 상태로 남아있는 곳 입니다.

세 섬에 다리가 있어서 걸어서나 차를 타고서 넘어갈 수 있도록 되어있구요.





▲ 삼목항에서도 배를 기다리면서 광대역 LTE-A 속도 측정을 해봤습니다.

전혀 기대하지 않았던 속도가 나와서 깜짝 놀랐네요 ㅎㅎ 신도 같은 섬도 그렇지만 삼목항도 외딴 곳에 있고 차만 있지 건물도 없고 그런데 광대역 LTE-A가 지원이 됩니다.

이 정도면 정말 쾌적한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속도죠?





▲ 신도까지 가는 배가 들어오고...

장봉도에 비해 트래킹 코스가 발달되지 못해서 차가 많이 들어가네요 ㅎㅎ

이 날은 유난히 외국인들이 많이 보이길래 알아보니 신도에 있는 타이거월드에서 풀파티를 한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신도 여행은 펜션이나 민박 보다는 캠핑을 하러 가는게 더 재밌을거 같습니다 ㅎㅎ





▲ 날씨가 너무 좋지 않아서 아쉬었던 이 날...





▲ 징그럽게 생긴 이 녀석...





▲ 나이에 상관없이 배를 타면 갈매기와 새우깡은 하나가 되는 듯 합니다 ㅎㅎ

유람선에서 파는 새우깡은 2봉지에 3천원에 판매를 하니 사오실 분들은 미리 준비를 해주시면 될거 같구요 ㅎㅎ





▲ 바다에서는 KT 갤럭시S5 광대역 LTE-A 속도가 얼마나 나올지 궁금했습니다.

중간에 인터넷이 끊기거나 3G로 바뀔 줄 알았는데 계속 됐었거든요 ㅎㅎ






▲ 속도가 20Mbps로 엄청 빠르지는 않았지만 웹서핑이나 동영상은 무리 없이 감상할 수 있는 수준의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요즘 세상 많이 좋아졌죠...?ㅎㅎ





▲ 다시 한 번 내 스마트폰이 광대역 LTE 서비스를 받아 안받나 확인하는 방법!

통화버튼을 누르신 후 *123456# 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BW가 20이면 광대역 LTE 라는거 참고하시구요~

제일 하단 부분에 CA가 1이 나오면 광대역 LTE-A 서비를 받고 있다는 뜻 입니다.

이런건 알면 도움이 되겠죠?ㅎㅎ


 



▲ 배에서 5~10분 후 도착한 신도.

선착장과 너무 가까워서 오히려 당황했었네요 ㅎㅎ 잠이 들 시간도 없이 순식간에 도착!





▲ 이번 여행은 차가 아닌 도보 여행이기 때문에 천천히 걸어다녔습니다.

신도에는 차도 별로 없고 신도, 시도, 모도를 잇는 트래킹을 즐기는 분들도 꽤 있답니다 ㅎㅎ

섬이 워낙 작고 조용해서 그런지 힐링을 원하시는 분들께 딱 적당할거 같더라구요.

너무 알려저서 사람이 너무 많아 시끌벅적한 여행지 보다는 요즘은 이런 여행지가 끌리는거 같습니다.









▲ 신도 썰물 때의 모습.

동네 참~ 한적하죠?ㅎㅎ 





▲ 길을 걷다가 도시가 아닌 신도 같은 섬에다가 '리' 단위에서는 KT 광대역 LTE-A 속도가 얼마나 나오는지 궁금해서 측정해봤습니다.

이거 웬걸...사람이 북적한 도심 속 보다 속도가 잘나옵니다.

예전 같았으면 시골에 가면 중간에 끊기는 경우도 있고, 답답한 경우 많았었는데 말이죠 ㅎㅎ

KT에서는 전국적으로 광대역 LTE 망을 깔아놨다는데 구석구석 제대로 설치를 해놓은거 같습니다 ㅎㅎ









▲ 밀물 때를 맞춰서 낚시하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그래도 역시나 서해안은 갯벌체험이 최고인거 같습니다 ㅎㅎ 곳곳에 뚫려있는 구멍들 ㅎㅎ

사람이 북적북적한 유명한 서해안 바닷가랑은 정말 다르죠?ㅎㅎ





▲ 곳곳에 예쁜 꽃도 있구~

카메라에는 못담았지만, 울릉도에서만 봤었던 꽃도 신도 여행에서 봤었구요 ㅎㅎ

그만큼 다양한 식물들이 많이 서식하는거 같습니다 ㅎㅎ





▲ 걷다가 허기진 배를 채우려고 들어간 음식점.

신도에는 음식점이 열손가락에 꼽을 정도로 없고 편의점은 한 곳, 슈퍼도 2군데 정도 밖에 없는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섬이라 그런지 음식들 물가도 조금 비싸구요. 저도 한 곳 밖에 안가서 어디가 맛있다고는 추천해드리지 못하겠구요.

제가 다녀왔던 음식점에서도 매운탕을 먹었는데 생선이 딱딱하고 맛도 별로더라구요. 






▲ 음식점에서도 본메뉴가 나오길 기다리며 마지막 속도측정을 해봤습니다.

걷다가 쟀던 속도와 엇비슷한 속도가 나왔죠?ㅎㅎ 전국 구석구석 깔려있는 KT 광대역 LTE-A 인증~

지금 사용하는 망이 광대역 LTE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통화버튼 *123456# 꼭 확인해보시구요~


너무 외진 곳이라 핸드폰이 잘 터질까 인터넷이 안되지는 않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은 그런 걱정 안하셔도 되겠죠?ㅎㅎ

사람도 별로 없는 섬에서도 이렇게 망이 깔려있으면 이제 우리나라 어디서든 잘 터질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이렇게 신도여행은 매운탕을 끝으로 종료가 되었습니다.





신도여행을 하시는 분들은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하고 가시기 보다는 말 그대로 '힐링' 하러 가시는 분들께 좋을거 같구요.

1박 이상 하시는 분들은 음식 같은 것도 미리 챙겨오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갯벌체험 준비도 필수구요^^

아무래도 신도 여행의 가장 큰 메리트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빠른 시간 내에 다녀올 수 있다는 점이겠구요~

수도권 사시는 분들은 당일치기라도 바람 쐬러 다녀오시면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