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010

이태원 맛집, 우사단길 한국스타일 BBQ '바르바코아' 이태원 맛집, 우사단길 한국스타일 BBQ '바르바코아' 요즘 여행도 못다니고, 주구장창 외식만 하는데요~ 회사가 한남동에 있다보니, 퇴근하고 한남동, 이태원 맛집을 종종 방문하게 됩니다. 이태원쪽에서 아직 덜 알려진 곳이 있다면 바로 우사단길 이라는 곳인데요~ 해방촌, 경리단길은 이미 뜰만큼 떴지만, 우사단길은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한남동에서 보광동 방향으로 쭉 올라가다 보면 우사단길이 라는 곳이 있습니다. 동네를 보면, 아직 한적하고 가게들도 화려한 곳 보다는 우사단길만의 느낌이 있는 곳이 많은데요~ 이번에 방문한 곳은 '바르바코아' 라는 이태원 맛집입니다. ▲ 퇴근 후 방문했던 우사단길에 위치한 바르바코아. 이쪽으로 많이 가본 적이 없어서 갈 때마다 새로운 느낌을 받습니다. 참고로 한남오.. 2016. 10. 28.
인생에 있어서 패키지여행 보다는 이런 자유여행, 한 번쯤은 어떠신가요? 인생에 있어서 패키지여행 보다는 이런 자유여행, 한 번쯤은 어떠신가요? 과거에 비해 소득 증가,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국내 여행, 해외 여행을 즐기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저 역시 국내는 거의 다 한 번씩은 가본거 같고, 해외 역시 나라로만 따지면 20개국이 가까운데요.국가로만 따지면 주변 친구들에 비해서는 많은 나라를 다닌거 같습니다.여행을 여러 번 다녀보니 여행이 나에게 주는 즐거움, 여행을 통해 얻는 것 등 다양한 것에 대해 생각해보게 됐는데요~여행이란, 사람 가치관, 스타일에 따라 느끼는 것이 다르지만, 개인적으로 꼭 추천해드리고 싶은 여행이 있습니다. ‘빨리 빨리’가 아닌 ‘천천히, 느리게’ 한정된 시간, 돈으로 인해 여행을 떠나게 되면 그 나라, 그 도시에 있는 관광지를 최대한 많이 둘러보.. 2016. 10. 25.
KT 멤버십 2016 보야지투자라섬 재즈페스티벌 후기, 잊지 못할 추억 만들기 KT 멤버십 2016 보야지투자라섬 재즈페스티벌 후기, 잊지 못할 추억 만들기 선선하고 나들이 하기 좋은 가을, 가을에는 유독 행사들이 몰려있는데요~ 가을을 대표하는 행사 중 하나가 음악이 함께하는 패스티벌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번에 자라섬 페스티벌이 아닌 KT멤버십에서 주최하는 보야지투자라섬 페스티벌을 다녀왔습니다~ 결혼 전부터 와이프가 재즈 페스티벌 가고 싶다고 했는데, 이제야 처음 KT멤버십을 통해 가보게 되서 너무 기대가 되더라구요. 참고로, 10월 초에 하는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과 KT멤버십 VOYAGE TO JARARUM 재즈페스티벌은 다릅니다~! 다녀오기 전, KT멤버십 보야지투자라섬 재즈페벌은 올해 2회째로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기대 반, 걱정 반이였는데요~ 정말 후회없는 선택, 잊지못할.. 2016. 10. 21.
백종원 음식점의 골목상권 침투, 소비자들에겐 득일까? 백종원 음식점의 골목상권 침투, 소비자들에겐 득일까? 요즘 외식업계에서 핫한 인물 중 한 명을 꼽자면 백종원, 그리고 백종원이 운영하는 더본코리아가 아닐까 싶습니다.논현동 먹자골목을 가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신논현역부터 논현역까지의 골목 길이의 절반 정도는 백종원 음식점이 눈에 바로 보일 정도죠. 다른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가도 백종원 음식점은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제가 논현역 근처 회사에 다닐 때만 해도 한신포차, 새마을식당, 쌈밥집, 본가, 홍콩반점 정도만 있었는데, 최근 막창집, 닭갈비집, 맥주집, 빽다방등 분야를 불문하고 뛰어들고 있더군요.이러한 백종원 열풍에 대해 소비자 입장에서 이런 현상에 대한 생각을 적어봤습니다. 더본코리아, 백종원의 음식점, 소비자들에게 득일까 실일까?외식의 경.. 2016. 10. 20.
곱창 무한리필, 논현 김덕후의 곱창조 명성 만큼이나 맛있을까? 곱창 무한리필, 논현 김덕후의 곱창조 명성 만큼이나 맛있을까? 제 블로그를 오랜 시간 알고 계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곱창을 정말 좋아합니다.과거 곱창집에서 아르바이트도 했었고, 유명하다던 곱창집은 왠만하면 다 가봤죠.개인적으로 원주에서 먹었던 곱창집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우선 좋은 곱창은 크게도 남자 손가락 두께 정도 만하고, 안에 곱도 실하게 들어있죠.곱창 겉에 붙어있는 기름은 손질 차이인데, 이는 사장 취향에 따라 바뀌는거 같습니다.아무래도 기름을 많이 제거하면 할수록 담백하지만, 곱창 특유의 맛이 약해지는거 같구요.기름을 가위로 덜 잘라내면, 너무 느끼해지고 기름 먹는 느낌이기 때문에 적당히가 중요한거 같습니다.그리고 예전 홍대에 처음 생겼을 때 부터 가보고 싶었던 김덕후의 곱창조가 논현에 생.. 2016. 10. 17.
강남역 닭발, 맛있게 매운 강남 닭발 맛집 '호미불닭발' 강남역 닭발, 맛있게 매운 강남 닭발 맛집 '호미불닭발' 개인적으로 닭발과 오돌뼈를 참 좋아합니다.20대 때 친구들과 소주 안주로 포장마차에서 시켜 먹었던 추억이 있어서 그랬을까요?그래서 요즘도 집 주변 닭발집들을 자주 찾는데요~집이 강남쪽이다 보니 닭발로 유명한 한신포차, 화랑불닭 등 가까운 거리에 있어서 종종 찾았습니다.그러던 중 강남에 호미불닭발이 생겼다는 소식을 듣고 달려가봤습니다. ▲ 강남 닭발, 호미불닭발.호미불닭발은 부천에 거주하는 친구 덕분에 본점을 몇 번 다녀왔었습니다.2~3년이 지났지만, 당시에 매운맛 때문에 눈물 흘리며 먹었지만, 나중에 자꾸 생각이 나더라구요. ▲ 강남 호미불닭발 위치 참고해주시구요~연어상회 골목에서 올라가다 보면 보이는데요~ 간판이 다소 어두운 편인데 문은 열려있답.. 2016. 10. 14.
가을 여행지 추천, 겨울되기 전에 가봐야 할 국내 여행 best3 가을 여행지 추천, 겨울되기 전에 가봐야 할 국내 여행 best3 어느 덧 더위가 완전 가고, 쌀쌀한 바람이 불어오는데요~ 요즘 하늘을 보면 진짜 가을인듯 푸른 하늘과 하얀 구름이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회사 창 밖을 보며, 한강이라도 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인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여행지는 가을에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 입니다. 11월 중순 넘어서면 날씨도 많이 추워지고, 나뭇잎도 지고... 아마 지금 10월~11월초 이 때가 국내 여행지를 여행하기에 딱 좋은 날씨인거 같은데요~ 그럼 10월~11월초 가을에 추천하는 국내 여행지 같이 가보실까요~? 겨울되기 전에 가봐야 할 국내 여행지 best1, 단풍 여행지로 손 꼽히는 설악산, 먹방 천국 속초 ▲ 가을산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속초 설악산. 얼마 전.. 2016. 10. 12.
NICE그룹, 갤럭시노트7 배터리와 직접적인 연관이? 아이티엠반도체의 발목 NICE그룹, 갤럭시노트7 배터리와 직접적인 연관이? 아이티엠반도체의 발목 오랜기간 보유하고 있는 종목 NICE그룹.3만원에 가까운 고점을 찍고 약 50% 정도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현재 주가는 생각 외로 많이 하락하였고, 어떤 부분 때문에 하락하는지 생각해봤습니다.막연히 떨어지는 주식을 지속적으로 보유하고 있을 수는 없고...추가매수 한지 얼마 안됐지만, 다시 한 번 분석해보고 매도or홀딩을 결정하려고 합니다. 1. 반도체 사업 부분, 아이티엠반도체nice그룹의 악재 중 하나가 반도체 부분입니다. 금융 부분은 과점 시장을 통해서 높은 영업이익률로 장사를 잘하고 있는데 반도체가 문제죠.15년 기준으로 조사해봤습니다.우선 아이티엠반도체 주주 구성은 나이스홀딩스 : 48.86%, 나혁휘 : 12.71%, 서.. 2016. 10. 12.
저렴한 경비로 제대로 된 휴양을 즐기고 싶다면, 방콕 자유여행 저렴한 경비로 제대로 된 휴양을 즐기고 싶다면, 방콕 자유여행 요즘 너무나 생각이 나는 해외여행지가 있습니다. 바로 태국 방콕 인데요~ 2016년 여름휴가 때 아무것도 못하고 집에서 방콕만 해서 그런지... 몸이 피곤하고 힘들어서 그런지 방콕이 생각나더라구요. 왜 하필 여러 여행지 중에 방콕이냐~? 제가 생각하는 방콕은 다른 나라에 비해서 적은 경비로 최고의 휴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동남아 지역에 바다가 있는 휴양지들이 많지만, 다낭, 코타기나발루, 발리 이런 곳은 가격이 확 비싸져버리죠. 방콕의 경우는 바다는 없지만, 바다가 그리우면 당일 파타야 여행도 가능하고, 저렴한 물가로 인해 먹거리 + 마사지 + 쇼핑까지 최적의 도시가 아닐까 싶은데요. 그럼 저렴한 경비로 휴양을 잡을 수.. 2016. 10. 8.
주식 포트폴리오 점검, NICE홀딩스, 네오티스, 큐리언트 추가 매수 주식 포트폴리오 점검, NICE홀딩스, 브리지텍, 큐리언트 추가 매수 16년 2월에 첫 포트폴리오(1월 초 기준) 리뷰를 쓰면서, 매달 올리면서 스스로 점검도 해보고자 했지만..회사 업무도 해야되고, 이것 저것 해야될 일이 많아서 이제서야 올려보게 됩니다.한 번씩 이런 글을 써줘야 내 종목에 대해 다시 한 번 공부하게 되고 좋더라구요.한 기업을 완벽히 분석할 수 있는 실력은 안되지만, 내가 산 종목에 대한 믿음은 흔들리지 않을 만큼 공부하고, 주식 매입 전에 알아볼 수 있을 만큼 알아봅니다.4~6월 사이에 회사 동료들과 주식 얘기를 하면서 나도 모르게 매수했던 종목들이 있었구요.큰 손실을 보고 매도했던 크라운제과, 아직도 손실상태로 있는 영진약품..손절매에 대한 생각이 없으니, 매도 타이밍이 참으로 어렵.. 2016. 10. 6.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