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느낀대로 리뷰/갤럭시 플레이어 5.8

갤럭시플레이어 5.8 (yp-gp1) 후기, 학생들에게 필수품인 이유는?

by 공감공유 2012. 10. 9.
반응형



갤럭시플레이어 5.8 (yp-gp1) 후기, 학생들에게 필수품인 이유는?


어느 덧 갤플 5.8 체험단 3주차 입니다.

안드로이드 os와 삼성 스마트 기기는 직접 써보기는 처음이라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고 있는데요.

계속 만지다 만지다 보니 ios와는 또 다른 장점이 보이고, 반대로 단점도 눈에 많이 띄네요.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1318, 즉 학생들에게 필수품인 갤럭시 플레이어 5.8 입니다.

유용한 어플 위주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처음 소개해 드릴 어플은 polaris office 즉, 폴라리스 오피스 입니다.

아이폰에도 있지만 유료이기 때문에 구매한 적이 없었는데, 안드로이드 안에는 내장이 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10.1이나 갤노트2에서 이 어플이 아주 유용하다고 해서 꼭 사용해 보고 싶었던 어플인데요.

한 마디로 말하면 정말 대박 어플 입니다. 아이패드를 이용했을 때 고민하던 부분을 한 방에 해결해 준 어플이였는데요, 워드, ppt, 엑셀 프로그램의 뷰어 뿐 아니라 어플 내 편집, 작성까지 가능한 완소 어플 입니다.



한 번 ppt 부분을 살펴보겠습니다.

어플 내에 기본적으로 사용법이 들어있는데요, 객체 삽입, 속성 조정 등 ppt의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 컴퓨터 사용이 불가할 때 작성한 ppt를 수정할 경우 정말 유용할거 같습니다.



 


워드 문서 수정 테스트도 해봤구요.

생각보다 정말 편리하네요. 버벅거리지도 않고.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 디바이스의 필수 어플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런 어플의 필수인 공유 기능 입니다.

기본적으로 메일 지원과 에버노트까지 지원이 됩니다. 특이한 점은 마이피플이 지원 된다는 점인데요, 마이피플로 보낼 수 있는 어플은 처음인거 같네요. 마이피플이 PC버전이 따로 있어서 정말 유용할거 같습니다.


다음은 팟캐스트가 아니라 키스캐스트 입니다. (KIES CAST)




아이폰에는 팟캐스트가 있다면 갤럭시플레이어 5.8에는 키스캐스트가 있는데요.

아이폰에서 볼 수 있던 국내 컨텐츠들이 키스캐스트에도 다 들어있습니다.

팟캐스트 때문에 아이폰을 부러워하던 친구도 키스캐스트가 생긴 이후로 맨날 듣고 다니네요~ㅎㅎ

 


키스캐스트 top10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나는 꼼수다 부터 시작해서 손석희의 시선집중, 컬투쇼, 뉴스타파 등 없는게 없죠?

이동 중이나 누군가를 기다릴 때 키스캐스트만 있으면 심심할 일은 없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저번에 소개해 드렸던 갤럭시 플레이어의 가장 큰 장점 러닝허브.

자세한 내용은 <링크> 참고해 주시구요~



이 역시 저번에 소개해 드린 프라임 통합사전에 있는 단어장 기능 입니다.

사전 내에 자체적으로 단어장 기능이 들어가있어서 모르는 단어를 검색하고 저장을 해놓으면 편리하게 모르는 단어를 암기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영어 학습에 정말 도움이 되는 굿모닝 팝스 어플! 

이근철 선생님과 존 발렌타인 선생님의 신나는 GMP!

영어 학습에 필수 어플이죠~! 앱스토어 어플과 비교해서 조금 더 깔끔하고 로딩 광고가 사라진 점이 특징입니다.




무엇보다 어플 내 뿐만 아니라 음악 어플에도 따로 저장이 되어 손쉽게 들을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위젯을 설치해 놓으면 바로 들을 수 있겠죠?



다음은 해커스 토익 어플~!

토익 중요도가 많이 약해졌다고 하지만, 아직까지는 토익 점수를 요구하는 곳이 많은데요 이 어플의 장점은 매일 토익학습 기능을 통해 매일 업데이트 되는 VOCA, LC, RC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손 쉽게 공부를 할 수 있겠죠?



사회 상식은 필수~!

한겨례 신문 어플인데요. 갤럭시 플레이어 5.8의 가장 큰 장점인 화면 크기로 신문 보기도 조금 더 수월해졌습니다.



스마트폰이 없는 분들은 갤럭시 플레이어도 와이파이만 되면 카카오톡, 마이피플, 라인 같은 어플을 활용해 친구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에그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와이파이가 많이 설치되었다고 하지만, 통신사 가입자들만 사용할 수 있는게 많아 답답한 경우가 종종 발생하거든요...ㅎ



넓직한 화면으로 SNS도 편리하게~!



그리고 갤럭시 시리즈의 필수 어플인 에버노트~!

PC나 다른 기기와도 동기화가 되서 너무 편리하니 꼭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메모 같은거 받아 적는데도 정말 좋구요~



자체에 라디오도 탑재되어 있어서 심심할 때 라디오를 들을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플레이어 5.8 카메라 테스트~!

후면 카메라로 찍어봤는데 300만 화소라 그런지 화질이 별로 좋지 않습니다. 간단히 찍을 때 유용할거 같네요.

이렇게 갤럭시 플레이어 필수 어플과 간단한 프로그램들 리뷰를 해보았는데요, 아무래도 폴라리스 오피스와 러닝허브가 가장 막강한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1318세대들에게 필수품이 되버릴거 같은 갤럭시플레이어 5.8 후기였습니다.

참고로 이번 포스팅 부터 제품에 필름을 부착해서 먼지가 많이 보입니다...;; 갤럭시 플레이어 케이스는 현재 매장 몇 군데 돌아다녔는데 안팔고 있고, 필름은 인터넷에서 만원 초중반 정도 되는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