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느낀대로 리뷰/공연,전시,기타 리뷰

ktx 골프백 싣기, 서울역 주차 팁! 통도cc간략 후기

by 공감공유 2023. 1. 9.
반응형

ktx 골프백 싣기, 서울역 주차 팁! 통도cc간략 후기

이번에 지방 그것도 서울과 아주 먼 양산 내 통도cc를 다녀왔습니다.
통도cc는 ktx 울산역과 20분 거리에 있는데요. 포항에서 1박을 묵고 다음 날 통도cc를 가기 위해 서울역 출발 포항역 도착하는 ktx를 타게 되었습니다.
가기 전부터 서울역 주차부터 ktx에 골프백을 어떻게 실을까 검색을 엄청 했었는데요.
다른 분들도 도움되시라고 글 남겨봅니다.


내가 가는 골프장이 서울 인근이면 상관이 없지만 이번에는 저 멀리 양산까지 가야해서 ktx를 타게 되었는데요.

우선! 서울역 ktx 주차의 경우
1박이상을 하게 되면 3~4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됩니다. 포항역은 24간 주차비용이 8천원이러는데 엄청난 차이죠.
다행히 신한카드 중 rpm 카드가 있었고 24시간 무료주차가 되서 초과되는 분 제외하고 무료로 아용했습니다.
3.5만원 정도 나왔는데 2.5만원 차감 후 결제됐습니다.
많은 검색 결과 신한 rpm 카드 외에는 서울역 무료주차 카드가 없는거 같더라고요. 아시는 분 있으시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서울역 롯데마트1주차장과 서울역 공항철도 2주차장이 무료로 이용가능한데 2주차장은 만차가 자주 된다고 하더라고요.
다행히 금요일 오후 늦게 도착했는데도 주차 자리는 꽤 널널했습니다.
공항철도 주차장이 엘리베이터만 타면 ktx타는 곳과 붙어있으니 기왕이면 이곳에 하시는게 좋습니다.
2일에서 3일 넘어가도 24시간 기준으로 무료주차가 되기 때문에 쏠쏠합니다.



다음은 ktx에 골프백 싣는 법!
처음에는 짐칸에다가 실을까 했는데 서울역이 출발역임에도 불구하고 짐칸은 다른 분들 짐으로 다 차있더라고요.
자물쇠로 잠궈놓아도 되지만 번더럽고 분실위험도 있고요.
그래서 그냥 ktx 객실 내 짐칸에 위 사진처럼 올렸습니다.
제 골프백이 스탠드백이긴 하지만 널널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맨 뒷좌석에 싣는 것 입니다.
이것도 불안해서 맨 뒷좌석으로 좌석지정으로 예약한 다음에 골프백을 세워두었고요.
넘어질 수 있으니 한쪽은 테이블을 내려두면 쓰러지지 않고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무사히 포항 도착 후 연습하러 인도어 일명 닭장 도착!
가격은 서울 반가격인데 어마어마하게 큽니다.
땅값의 차이 무시 못하네요.


그리고 사진 한 장 밖에 없는 통도cc.
통도파인이스트컨트리클럽.
회원제 골프장은 처음으로 와봤는데 관리 상태가 정말 좋더라고요.
오래된 골프구장인 만큼 시설은 다소 낡아보였으나 36홀에 엄청 넓었고요.
서울에서 통도까지 온게 하나도 안힘들 정도로 만족스럽게 즐기고 왔습니다.
그리고 남쪽 지방 cc의 재미! 바로 믹스커피를 타주시더라고요. 처음에 캐디팁을 5만원 주고 시작해서 타주신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이쪽 지역에는 믹스커피를 타주신다고 하네요.
추운 날 소소한 재미였습니다.

그럼 서울역ktx 주차팁과 ktx에 골프백 들고 가는 법 참고하시고 지방도 부담없이 다니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