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느낀대로 리뷰/공연,전시,기타 리뷰

쉐보레 말리부 1.35, 3년 시승 후기! 욕 먹을 차인가? 중형세단 비교

by 공감공유 2022. 10. 18.
반응형

쉐보레 말리부 1.35, 3년 시승 후기! 욕 먹을 차인가? 중형세단 비교


쉐보레 말리부 신차를 구입한지 3년이 조금 안됐습니다. 2년 8개월 정도가 되었네요.
중고차 가격 방어도 잘 안되고, 인터넷과 오프라인에서 먼지 나오게 까이는 말리부 차량
타면서 아쉬운 점도 있지만, 아쉬움 < 만족스러움 이 더 큰 차량인데요.
그럼 말리부 1.35 프리미엄 후기 같이 보실까요?

말리부 인수하는 날


개인적으로 중고차 구매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아서 신차 구매를 결정했었습니다.
제가 차를 구매했을 당시에도 현재와 마찬가지로 현대차 소나타, 기아 k5는 6개월 정도 기다려야했고 말리부는 마침 전시차가 있어서 20만원 할인을 받고 구매해왔습니다.


우선 차 가격만 해도 풀옵 기준으로 k5 > 소나타 > 말리부 순이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는 프리미엄 등급에 led, 선루프 추가해서 취등록세 포함 3천만원 정도에 구입을 했고, 소나타나 k5는 기다림은 둘째치고 가격도 5~7백만원 정도 차이가 났었습니다.
예전부터 k5랑 말리부랑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여러 가지 이유로 말리부를 선택했었네요.

처음 해보는 유막제거와 발수코팅

이렇게 구매한 말리부.
엔진오일비용이 비싸다고 하는데 싸게 하려면 엔진오일을 인터넷으로 구매하고 영등포쪽에 유명한 자동차공업소에 가서 엔진오일 교환을 하면 저렴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전 이마저도 귀찮아서 14만원을 내고 교체하고 있네요.
꼴에 국산차 아니라고 비싸게 받습니다.


더뉴말리부 1.35 계기판
말리부 단점으로 뽑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실내디자인이랑 옵션이죠.
소나타나 k5 계기판에 사이드미러 보이고 여러 가지 기능을 보면 신기하기는 한데요.
뭐 그만큼 가격이 저렴하니 그러려니 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가장 큰 아쉬운 옵션은 오토홀드죠.
전자식파킹브레이크로 한다고 해도 그것마저 귀찮고 아쉬움이 있습니다.

차 샀을 당시 참 기뻤네요.

최근 볼보 xc40 모델을 타고 다닐 기회가 있었는데요. 스마트크루즈 기능과 오토홀드 기능이 가장 부럽더라고요.
말리부가 기본기가 좋다느니 뭐니 해도 저런 옵션의 불편함은 장거리 운전할 때 아쉬움을 느끼게 합니다.


말리부 1.35 터보. 힘이 딸리느냐?
네, 무지 딸립니다. 말리부 2.0 차주분들 말 들으면 아주 잘나간다고 하는데요.
말리부 1.35의 경우 조금 달리려고 하거나 스타트 시에 차가 너무 안나갑니다.
자연스럽게 rpm이 올라가고 연비가 안좋아집니다.
하지만 고속도로에서는 150~170사이도 잘나가고, 200까지도 조금 무리지만 잘달리기는 하네요.


외관도 마음에 듭니다. 외관때문에 말리부를 선택한 것이였죠.
내부 단점은 뒷좌석이 불편합니다.
미국차 특징이라고 하는데 너무 세워져 있습니다. 장거리시 뒷자리 타신 분들이 많이 불편해하시더라구요.
또한 트렁크 역시 작아서 골프백 3개가 들어갑니다. 소나타 트렁크에 골프백 4개가 여유있게 들어가는 반면, 말리부 트렁크는 골프백 3개도 힘겹게 들어갑니다.
다소 공간이 아쉽기는 합니다.


파노라마 선루프
딜러 친구가 선루프는 굳이 하지 말라했는데 그냥 있으면 좋을거 같아서 했습니다.
그런데 정말 선루푸는 열고 다닐 일이 거의 없네요 ㅎㅎ


출력이 딸리니 자갈밭에도 빠졌습니다.
처음으로 보험사 부른 날이였습니다.
이때 suv 생각이 많이 나더라구요.
생각해보니 말리부 첫 출고에 기어 2.3단에서 휘파람소리가 났었는데 한 번 센터들어갔다 나오고 이제는 소리가 안나네요.

말리부의 엔진경고등. 리콜 두 번 받았네요..

말리부 1.35 후기 총평입니다.
장점!!
1. 저렴한 세금 (년 20만원초반) 및 저공해차량 할인
2. 연비 저렴(제가 달리는 스타일이라 12정도 나오는데 카페 보면 16이 평균인거 같습니다.
3. 고속에서는 차 안정적으로 잘나감
4. 차 튼튼함(벤츠 cls랑 어코드랑 사고가 있었는데 제 차만 너무 멀쩡했네요) 안전이 최고👍🏻

단점!!
1. 운전에 큰 재미가 없다. 1.35터보의 한계라고 생각됨니나. 스포츠모드 이런 것도 없고 쏘시는 분들은 2.0 가시는게 맞을거 같아요.
2. 옵션의 부재. 오토홀드 상당히 불편합니다. 제 차는 크루즈만 있는데 더 윗등급은 스마트크루즈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3. 트렁크 공간 협소, 뒷좌석 불편(필드 나갈 때 제가 운전을 해야하는데 차에 골프백 4개가 실리지기 않아서 얻어탑니다..)
4. 후진 힘이 너무 약함. 기어 r로놓고 후진의 힘이 너무 약해요. 뒤에 조금만 경사있어도 힘들어합니다.
* 내부 인테리어도 말이 많지만 저는 만족스럽네요

이렇게 거의 3년 정도 말리부 1.35 터보 모델을 운전하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2.6만키로 밖에 타지는 않았지만 특히 고속도로에서 힘을 발휘하는 차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많은 장점으로 단점을 상쇄시키는 차가 아닐까 싶어요. 중고가 가격 방어도 안된다고 하는데 이는 차 문제보다 출고가 자체가 할인받고 하면 좀 저렴하게 나와서 그런거 같기도 하고요.
회사차 소나타, 친구차 k5를 타보면 옵션은 참 부럽긴하지만 110이상 고속에서는 말리부가 좋은거 같습니다.
그럼 국산 중형세단 중 말리부 사시려는 분들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