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느낀대로 리뷰/기기 리뷰

블루투스 이어폰 실제로 써보니, 가성비 좋은 Sudio VASA BLA

by 공감공유 2016. 3. 19.
반응형

블루투스 이어폰 실제로 써보니, Sudio VASA BLA


예전에 영업부서에서 근무를 하면서 블루투스 이어폰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었습니다.

아무래도 1주일 중 2~3일은 외근이 있고, 전화할 일이 많아서 운전 중에도 불편함 없이 통화할 수 있는 이어폰이 필요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Sudio 사의 VASA BLA 는 디자인, 편의성, 품질 3가지 다 만족스러웠던 제품!

전에 북유럽 디자인의 Sudio 제품인 VASA 유선이어폰을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이번 VASA BLA 는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 입니다.

그럼 VASA BLA 사용 후기, 같이 가보실까요~?

 




▲ 포장 하나 하나 센스가 넘치는 스웨덴 스톡홀롬 SUDIO VASA BLA.

SUDIO는 감성이 넘치는 북유럽 스타일 디자인부터 시작해서 공정까지 수작업으로 만드는 브랜드 입니다.

참고로 저도 처음에 오해했었는데, MADA IN CHINA 라고 적혀있는 부분은 포장과 조립과정만 판매가를 낮추기 위해 중국에서 한다고 합니다.

판매가를 낮춘건 SUDIO에서 회사를 블루투스 이어폰 회사로 이미지를 만들고 첫 블루투스 모델이라 시장에서 관심을 끌기 위해 이익이 거의 없는 가격을 정하였다고 합니다.

(www.sudiosweden.com)



▲ 상자를 개봉한 SUDIO VASA BLA.

기존에 사용했던 제품인 VASA에서 유선이 부분이 없어지고, 목에 걸기 쉬운, 걸리적거림이 없는 디자인 입니다.

하얀색 등 다양한 색상이 있지만, 전자제품은 블랙이라는 신념아래...그리고 정장에는 로즈골드블랙이 가장 잘 어울리는거 같더라구요,

하지만 다른 색도 많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거 같구요.

 




SUDIO 브랜드는 유명 브랜드에 비해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요. 한국에 공격적으로 진출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으로는 프리스비, 에이샵, 윌리스, 넵튠,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이스...

온라인(http://www.sudiosweden.com/kr/earphones)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Sudio는 스톡홀름 작은 회사이며, 평균 나이 27 살 직원들이 젊 정말 열심히 일을 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현재 블루투스 제품 회사로 변신 중이며, 이번 처음Bluetooth model에 많은 것을 걸었다고 하네요.





▲ 전 SUDIO제품이 마음에 드는 중 하나가 음질은 물론 박스디자인까지 아이폰스럽다?

라는 느낌이 납니다. 흰색 바탕에 검은 글씨..심플하면서도 박스까지 갖고 싶다는 마음이 듭니다.

실제로 보관도 하고 있구요 ㅎㅎ


2016년도에는 Sudio에서 첫 블루투스 스피커블루투스 이어폰(더 슬림), TVA 업그레이드 모델기본 제공을 메모리폼(컴플라이폼팁), 아이폰 용 커넥터 이 발매 예정이라는데 기대해봐도 좋을거 같네요.

저 개인적으로 블루투스 스피커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bose soundlink mini가 최고라고 생각하는데 어떻게 될지 ㅎㅎ







▲ VASA BLA 구성품.

블루투스 이어폰, 충전용 USB, 가죽케이스, 여분의 에어팁, 메탈클립이 들어있습니다.

딱 보기에도 꽤나 고급스럽죠?ㅎㅎ

이 블루투스 이어폰 무게가 딱 14g 밖에 하지 않습니다. 전혀 무게감을 느낄 수가 없고 편안하죠.

필요없는 부분 과감히 제외한 가장 기본적인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구성을 했다고 하는데, 확실히 거추장스러운거 보다는 훨씬 낫네요. 





▲ VASA BAL 충전은 USB 연결로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처음 10분간은 급속충전 기능으로 급할 때 실생활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아주 편리한 기능이구요~





▲ 기존 유선이어폰인 VASA와 블루투스 이어폰인 VASA BLA.

전 기존에 블루투스 이어폰의 편리성은 알고 있었지만, 목에 걸치고 다니는 제품이 많고 블루투스 연결하는게 귀찮아서 유선을 많이 이용헀었는데요.

막상 이어폰이 아주 가볍고, 선으로만 되어 있으니 정말 편리하더라구요. 무엇보다 꼬일 일이 없다는 것도 장점!

유선이어폰의 경우 잘못하다가 단선되는 경우도 많은데 그런 걱정 할 필요가 없네요.





▲ VASA BLA 컨트롤러 부분.

저 버튼을 통해서 통화, 볼륨조절, 일시정지, 다음곡, 이전곡듣기를 할 수 있습니다.


전원 ON방법은 3초 정도 누르고 있고 5초까지 누르고 있으면 블루투스 페어링 과정으로 넘어가구요.

OFF하는 방법도 같습니다. 요즘 이것만 사용하고 있네요.





▲ 페어링도 문제 없이 아주 빠르게 잘 됩니다^^





▲ VASA BLA는 블루투스 이어폰 경험이 없더라도 거부감 없이 편안한 귀 착용감이 있는데요.

저도 블루투스 이어폰 입문은 처음인데도 불구하고 오히려 유선보다 편리하더라구요.

귀걸이 형태의 블루투스 이어폰은 아니지만, 격한 운동을 해도 빠질 일이 없어서 좋습니다.





▲ 가장 중요한 음질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의 경우 간혹가다가 지직거리거나 끊기는 부분이 있다고 하는데요.

현재 제가 사용한지 1주일째인데 중간에 끊기는 부분은 전혀 없었네요. 블루투스 거리는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와 비슷했구요.

음질의 경우는 기존에 쓰던 VASA 유선이어폰 보다 더 좋았습니다.

뭔가 답답한 부분이 사라지고, 중저음에서 강점을 보이는거 같습니다.

실제로 포터블코리아의 피드백 적극 반영수많은 청음시험을 거쳐 완성한 음질을 인정받았고,

세계 최대 전자제품 전시회 독일 IFA, 미국 CES에 참가하여 '가볍고 훌륭한 디자인에 유선이어폰 보다 나은 음질'이란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정말 만족스러운 SUDIO사의 VASA BLA. 더 많은 제품들은 스웨덴 수디어 사이트, 인스타그램 주소 참고하시구요~


www.sudiosweden.com

www.instagram.com/sudiosweden


*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1. 블루투스 이어폰 가격이 비싸다면 걱정하지 말자!

블루투스 이어폰은 유선이어폰에 가격이 비싼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린 vasa bla는 공식 웹사이트 가격은 \123,000이지만, 할인코드를 사용하면 8~9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모 회사에서 만드는 블루투스 이어폰 가격이 9~12만원대 정도 생각하면 괜찮죠? 할인코드 전 & 후 가격 차이가 크기 꼭 할인코드를 검색하셔서 이용하고 구입하시길 바라구요~


2. 이어폰 고장이 잦은 분들! 1년간의 무료교환 A/S!

이어폰 고장이 잦은 분들이 많은데요, 저 역시 3개월~6개월 사이로 고장이 나서 고생이 많았습니다.

다행히 sudio제품은 핸드메이드 이어폰이라 제품 하나씩 정성껏 만들고 제품 하나마다 고유번호로 관리를 하는데요,

이 고유번호가 1년간 워런티를 제공하기 때문에 무료 a/s 및 교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제가 유선이어폰을 자다가 선 부분이 단선이 됐는데, 바로 새걸로 교환이 되더라구요


3. 이어폰 음질이 중요하신 분들!

솔직히 전 몇 십만원대를 호가하는 이어폰은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만, 중저가의 이어폰들을 많이 애용했었는데요.

SUDIO VASA BLA는 세계에서 인증받았다 싶이 정말 괜찮습니다. 

그럼 공식홈페이지 (www.sudiosweden.com) 에서 할인코드 rokmc1062 를 적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