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느낀대로 리뷰/기기 리뷰

간편해서 여자분들도 쓰기 좋은 미러리스, 캐논 eos m2

by 공감공유 2015. 1. 16.
반응형

간편해서 여자분들도 쓰기 좋은 미러리스, 캐논 eos m2



캐논 미러리스 eos m-2, 이번 3번째 포스팅에서는 야심차게 나온 미러리스 eos m2의 또 다른 장점을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사진에는 관심이 많은데, 카메라는 조작하는게 너무 어렵다..

그렇다고 그냥 오토 모드로 놓고 막 찍기는 싫다하는 분들이 딱 좋아할 만한 기능들만 모아 놓은 eos m2 미러리스.

특히 여성분들은 남성분들에 비해 기계를 능숙하게 다루는 분들이 적은데요.

eos m-2는 터치 기능과 간단한 조작만으로 원하는 사진을 이쁘게 찍을 수 있습니다.

너무 조잡하지도 않고, 카메라 자체 내에서 필터 적용 및 미너어처 동영상 제작, 버튼 위치 등 사용자 편의성이 아주 좋다고 생각되는데요.


▲ 캐논 미러리스 eos m2.

타사 몇 몇 제품과는 달리 상단 버튼 쪽에 네 가지 모드가 있어서 순간에 맞게 원하는 촬영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을 해보면 저렇게 원터치로 옮기면서 원하는 모드로 바구는게 상당히 편리하더라구요.

dslr을 이용하다가 미러리스에서도 작게나마 이렇게 사용을 하니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 촬영은 오토모드, av모드, 크리에이티브샷, 동영상 촬영 이렇게 네 가지가 제공이 되는데요.

EOS M2 주 타켓에 맞춘 설정이 아닐까 싶습니다. 초보자분들이 수동 촬영을 하기도 힘들고, 미러리스에서는 아무래도 조작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죠.

이런 점에서 AV모드가 미러리스에 달려있다는게 저 같은 초보자들에게 반갑기만 합니다.

그리고 여성분들을 위한 크리에이티브샷 기능까지.

▲ 무엇보다 가장 마음에 드는건 역시나 터치 기능 입니다.

윈도우8 태블릿을 사용하다가 터치가 지원되지 않는 윈도우8이 설치된 컴퓨터를 이용했을 때 터치했을 때 '아 터치를 많이 이용했구나' 라는 기분이 딱 이 기분일거 같은데요.

미러리스는 화면을 보고 촬영하기 때문에 터치 지원 유무의 차이가 편리성에 있어서 크게 느껴지는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초점 맞추는거나 촬영 모드 설정할 때 큰 도움이 되죠. 

▲ 초점을 잡을 때나 촬영 모드를 설정할 때, 조리개값, 밝기, IOS를 조절할 때 큰 도움이 됩니다.

만약 터치가 없었더라면 조작 메뉴로 들어가서 일일히 조절을 해야 되기 때문에 중요한 순간 장면을 놓칠 수가 있죠.

EOS M2는 터치 기능이 있기 때문에 딱 2번 만으로 조절할 수 있기에 편리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곳에 터치를 하면 알아서 초점을 맞춰주면서 촬영을 해주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메뉴 설정도 크게 어렵지 않은데요.

제가 예전에 썼던 타사 바디는 메뉴 하나를 바꾸려면 조그다이얼을 정말 많이 돌렸어야 했는데요.

캐논 미러리스는 DSLR과 마찬가지로 메뉴 구성이 되어 있고 페이지가 넘어가지 않아서 편리하더라구요.

▲ 이 외에도 EOS M2에서는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주는데요.

위에서 언급했던 것 처럼 미니어처 동영상 기능, 소프트카메라, 유화효과, 토이카메라와 같은 6가지 크리에이티브 기능으로 색다른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보급형 미러리스는 여성 사용자들이 많다보니 이런 기능을 추가한거 같습니다. 실제로 써보면 무척이나 재밌구요 ㅎㅎ

처음에 미러리스에 이런 기능이 나왔을 때 참 신기했는데 말이죠 ㅎㅎ

▲ 별거 아닌거 같지만 화면 색상 조절도 가능합니다.










▲ 음식 사진을 주로 찍으시는 여성분들은 EOS M2로도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22mm 단렌즈는 거리도 딱이고, 화질도 확실히 더 좋아지구요.

초점을 맞추기 원하는 부분에 터치를 하시면 음식 사진이 맛깔스럽게 찍힙니다.


이렇게 캐논 미러리스 EOS M2의 또 하나의 장점인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UI와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터치 기능으로 보다 빠르고 쉬운 촬영, 다양한 기능 활용으로 포토샵이 따로 필요 없는 사진, 쉬운 작동법으로 인해 처음 카메라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무리 없이 쉽게 접근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럼 쉽고 다양한 기능으로 재밌고 어렵지 않은 사진 생활 즐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