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느낀대로 리뷰/기기 리뷰

다양한 렌즈군과 와이파이까지, 캐논 미러리스 eos m2

by 공감공유 2015. 1. 14.
반응형

다양한 렌즈군과 와이파이까지, 캐논 미러리스 eos m2


요즘 미러리스 성능이 좋아지면서 보급형 dslr을 맞먹는 성능으로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데요.

기기적인 성능 뿐만 아니라 dlsr 정도의 다양한 렌즈군, 와이파이 기능까지 있는 미러리스.

캐논 eos m2 라는 제품입니다. 다양한 렌즈군으로 사랑받는 캐논 답게 미러리스 역시 타사 대비 많은 렌즈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카메라 사용할 때 렌즈의 중요성은 1순위로 뽑을 정도로 사용에 있어서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그리고 릴리즈가 없는 분들이나 커플 분들께 필수적이라 생각되는 와이파이 기능!

저 역시 릴리즈가 없어서 야경 사진을 찍을 때 와이파이 기능을 잘 활용하는데요.

그럼 캐논 미러리스 eos m2, 렌즈 소개와 와이파이 기능의 장점~같이 살펴보실까요~?

▲ 캐논의 장점을 이용한 다양한 렌즈군과 전작에 비해 성능 업그레이드가 된 캐논 eos m2





▲ 캐논 미러리스 eos m2에는 와이파이 기능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처음에 카메라에 미러리스 와이파이 기능이 장착되어 있을 때 무슨 소용이 있나 했는데 실제 이용해보니 여러 모로 정말 편리하더라구요.





▲ 미러리스 와이파이 기능은 손쉽게 스마트폰과 연결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캐논 어플만 있으면 1분 내로 와이파이 연결이 되어 카메라 촬영, 이미지 스마트폰 저장 기능 등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이 기능을 통해 미러리스로 찍은 사진을 바로 스마트폰을 통해 SNS에 사진을 올려 공유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 와이파이 촬영 기능을 통해 조리개값, ISO, 밝기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냥 사진 촬영 기능 뿐만 아니라 설정도 조작하면서 미러리스를 삼각대에 설치한 상태에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죠.

이 기능은 커플들이 누군가에게 부탁하지 않고 사진을 찍을 때, 야경 사진을 찍을 때 릴리즈가 없는 경우 아주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야경을 찍을 때 삼각대에 미러리스를 설치해 놓고, 촬영을 하면 릴리즈가 없어도 흔들림 없이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불꽃축제에서 6d로 불꽃사진을 찍을 때 릴리즈가 없이도 흔들리지 않는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 조리개값을 13으로 놓고 eos m2로 찍어본 야경 사진입니다.

22mm 야경을 찍어봤는데, 첫 번째 불빛 사진을 보면 빛 갈라짐이 이쁘게 갈라짐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제가 지방에서 찍은지라 화려한 야경의 모습은 아니지만, 캐논 미러리스 eos m2 와이파이 기능을 활용해 흔들리지 않는 야경 사진을 담아낼 수 있었네요.

야경에서 뿐만 아니라 삼각대만 있으면 누군가에게 사진을 부탁하지 않고 와이파이 기능을 통해 커플 셀카를 찍을 수 있으니 편리하겠죠?ㅎㅎ

▲ 다음은 미러리스 eos m2의 렌즈들 입니다.

 번들렌즈로 단렌즈인 22mm, 줌렌즈인 18-55mm가 있는데요.

22mm는 팬케익이라 불리는 렌즈로서 거의 바디캡과 같은 렌즈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가볍고 단렌즈라 화질도 뛰어나고 정말 좋은 렌즈라 생각됩니다. 

특히 조리개값이 2.0까지 되기 때문에 적당한 아웃포커싱과 밝은 사진이 가능해서 적당한 인물 사진, 음식 사진 찍는 분들께 딱이지 않을까 싶네요. 

18-55mm는 다소 어둡기는 하지만, 여행에서 아주 유용한 렌즈이기에 전천후 렌즈라고 불리기도 하죠 ㅎㅎ



▲ 캐논 미러리스 eos m2, 22mm를 장착하고 찍은 음식사진 입니다.

무보정 사진이구요, 어느 dslr 못지 않게 사진이 잘나오죠? 거리감도 음식만 잡기에 딱입니다.

맛집블로거 분들 새로운 카메라 장만하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네요ㅎㅎ


▲ 적당한 아웃포커싱도 되고 아주 마음에 듭니다.

음식점에서 dslr 들고 사진 찍기가 조금 민망하고 그랬었는데, 팬케익과 미러리스의 조합이 역시 제격인거 같네요.





▲ 18-55로 찍은 바다 사진. 색감도 좋고 광각이 살짝 아쉽기는 하지만, 번들렌즈 생각하면 이 정도면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캐논 미러리스의 장점은 어댑터를 이용해서 캐논의 다양한 렌즈군들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캐논의 인기 렌즈인 24-70, 백통 등을 미러리스에 결합하여 다양하고 멋진 사진들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라이트 유저라면 번들 셋트만으로도 충분한 사진들을 뽑아낼 수 있다고 생각되구요~

특히 화이트색상이 제가 보기에는 너무 이뻐서 음식 사진 찍는 여자분들이 이용하면 정말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와이파이 기능이 있는 미러리스를 찾는 분들, 빠른 AF기능의 미러리스를 원하시는 분들께도 추천하는 미러리스 EOS M2.

그럼 참고하시고 즐거운 사진 생활 되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캐논으로 부터 제품대여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된 글 입니다.


반응형

댓글